목적
외국인 여성을 포함한 모든 여성의 상담과 자립지원에 관한 사업을 실행함으로서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증진를 이룩하는데 목적을 둔다.
경위
1991년 5월, 가나가와현 소재의 외국인지원단체에 북관동에 사는 태국인 여성 한명을 구출해 달라는 연락이 fax를 통해 들어왔다. 이 여성은 스낵바(술집)에 팔렸고, 강제적으로 일을 해야만 하는 인신매매의 피해자였다. 여성은 이 지역의 지원단체의 협럭을 통해 안전하게 구출됐고, 모국으로 귀국하게 되었다. 이 사건을 계기로 가나가와현 소재의 외국 국적 여성을 위한 셀터(쉼터)를 설립하고자, 현내의 4개의 외국인지원단체가 모여 준비회를 발족하고 많은 시민들의 협력을 받아, 1992년 9월에 [여성의 집 사라]가 개설되었다.
활동내용(사업내용)
셀터
인신매매나 배우자의 폭력으로 피해를 당한 외국 국적의 여성이 갈 곳을 잃어버린 경우(없는 경우) 일시적으로 머무를 장소와 식사를 제공한다.
여성들은 먼저 셀터에서 심신을 회복하고, 새로운 생왈을 시작할 준비를 한다.
셀터의 체류 중에는 심리카운셀링, 법률상담을 받거나, 앞으로 생활에 필요한 계획을 세우거나, 귀국에 관련된 준비를 한다. 이것들에 필요한 통역지원도 제공한다.
전화상담
전화 상담을 받고 문제 해결을 위한 도움을 제공한다.
셀터를 떠난 뒤의 생활재건(자립)의 상담도 제공한다.
상담 가능한 언어는 요일에 따라 다르지만,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칼어, 필리핀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이며,
상담 시간은 통상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교육활동
사라에서는 세미나 개최, 소식지 발행을 통하여, 외국 국적 여성에 관한 이해, 계몽활동을 실행하고 있다.
전문가나 그 분야의 경험자를 강사로 초빙하거나, 외부 단체에 강사를 파견하기도 한다.
격월로 [사라 통신]을 발행한다.
후원자 모집
기부
사라의 활동은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성원에 힘입어 유지되고 있습니다. 금전적인 기부 이외에도 생활 필수품이나 식료품등 물품기부도 접수받고 있습니다. 주소등 자세한 연락처는 전화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모집
회원에게는 정기적으로 [사라 통신]및 세미나 등의 안내를 보내드립니다.
꼭 회원이 되셔서 사라를 지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찬조회원 (개인 1구좌) 10,000엔 / 년
찬조회원 (단체 1구좌) 20,000엔 / 년
통신회원 3,000엔 이상 / 년
입금방법 : 우체국 계좌이체
계좌번호 : 00220-2-46818
계좌 명 : 여성의 집 사라
연락처
우편번호225-8691 요코하마시 아오바우체국 사서함 13호
전화번호 045-901-3527
e-mail : admin@saalaa.org
이 웹사이트는 비엔와이 멜론(BNY Mellon)의 유나이티드 웨이 월드와이드를 통한 관대한 기부에 의해 개설되었습니다. 마음으로부터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